
소웰트라는 이름은, Sow(심다)와 Welt(결, 구조)를 합쳐 만들었습니다.
브랜드에 단단한 결을 심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낭비를 줄이는’
작업이기 때문입니다.
작은 카페를 연다고 상상해볼까요?
우리 카페의 정체성을
‘직장인들의 아침을 깨우는 공간'으로
정했습니다.
그러면 커피 이름(ex. 번아웃 브레이커)
인테리어(ex. 스탠딩 테이블)
직원 응대 톤앤매너(활기차게)까지
모든 게 명확해집니다.
하지만 이 정의가 없다면,
어떤 직원은 조용하게,
어떤 직원은 활기차게 응대하고,
인테리어는 사장님 취향대로 바뀌는 등
뒤죽박죽이 됩니다.
이러면 고객은 혼란스러움을 느끼고,
다시 찾지 않습니다.
결국 브랜드 정체성을 정의하는 것은
'일관성'이라는 단단한 초석을
구축하는 첫 단계입니다.

소웰트라는 이름은, Sow(심다)와 Welt(결, 구조)를 합쳐 만들었습니다.
브랜드에 단단한 결을 심는다는 의미입니다.
앞으로의 ‘낭비를 줄이는’ 작업이기 때문입니다.
작은 카페를 연다고 상상해볼까요?
우리 카페의 정체성을 ‘바쁜 직장인들의 아침을 깨우는 활기찬 공간'으로 정했습니다.
그러면 커피 이름(ex. 번아웃 브레이커) / 인테리어(ex. 스탠딩 테이블) / 직원 응대 톤앤매너(활기차게)까지 모든 게 명확해집니다.
하지만 이 정의가 없다면, 어떤 직원은 조용하게, 어떤 직원은 활기차게 응대하고,
인테리어는 사장님 취향대로 감성적이게 바뀌는 등 뒤죽박죽이 됩니다.
고객은 혼란스러움을 느끼고, 다시 찾지 않습니다.
결국 브랜드 정체성을 정의하는 것은 '일관성'이라는 단단한 초석을 구축하는 첫 단계입니다.